
정보마당
문화의집소식
- 정보마당
- 문화의집소식
- [보도자료] 2025년 함평군청소년참여기구, 직접 정책 제안 나섰다... 제8회 청소년 정책제안회 개최
25.09.13
10
지난 13일,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청소년 정책제안회는 함평군청소년참여기구가 주체가 되어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참여 중심의 행사다.
이번 정책제안회에서는 청소년 실내 체육시설 설치, 청소년들을 위한 노동인권교육&금융교육 지원을 제안 주제로 하여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날씨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실내 체육시설의 필요성에 대해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졌다.
또한, 최근 청소년들의 아르바이트 경험이 증가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노동인권교육&금융교육 지원에 대해서는 많은 중고등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관한 함평군청소년참여기구의 황현우 부위원장은 “작년에 제안했던 100원 버스가 1000원 택시로 해서 적용이 된 걸로 알고 있다. 이렇게 조율이 되더라도 직접 우리의 의견이 군에 반영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감사했는데 이번에 제안드린 주제도 잘 논의되어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